Danuri-VR

Danuri-VR

본문 바로가기

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

대학강의

▣ 개요

* 본 과제에서 개발된 VR 멀티미디어 저작도구와 엔진을 사용한 교육 커리큘럼
* 고려대학교와 공동으로 대학 교육 커리큘럼 및 진행 교재 제작
* 총 8개 대학교 2017년 2학기 진행
- CG 과목 (고려대, 연세대, 동국대, 중앙대)
- 콘텐츠 제작 과목(홍익대, 배재대, 한림대, 부산가톨릭대)

▣ 내 강의실 - 수업자료
* 본 자료는 pdf뷰어가 요구 됩니다. 더 보기

(강의자료)
3D 엔진 사용 가시화

3D를 사용한 가시화 방법에 대한 자료 입니다.

(이론수업-1)
다누리-VR 엔진 특징

다누리-VR 엔진에 구성요소, 디자인 패턴에 대한 소개자료 입니다.

(이론수업-2)
Deferred Rendering

Deferred Rendering 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그 효과를 설명하는 자료입니다.

(실습수업-1)
콘텐츠 제작과정과 저작도구의 기능

제작과정을 포함한 콘텐츠 개발 소개, 및 다누리-VR 도구를 활용하기 위한 도구 기본 기능을 소개한 자료입니다.

(실습수업-2)
다누리-VR 저작도구 사용 장면 구성

제작과정을 포함한 콘텐츠 개발 소개, 및 다누리-VR 도구를 활용한 기본 장면 구성을 소개한 자료입니다.

(실습수업-3)
저작도구 이용 캐릭터 애니메이션

다누리-VR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기본요소(catchmon)을 사용해, 다누리-VR 저작도구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자료입니다.

(실습수업-4)
저작도구를 활용한 콘텐츠제작

다누리-VR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기본요소(catchmon)을 사용해, 다누리-VR 저작도구로 캐릭터 컨트롤 처리과정을 소개하는 자료입니다.

(실습수업-5)
이벤트처리 E# Programming

다누리-VR에서 사용할 수 있는 C#과 유사한 문법구조로 콘텐츠 시나리오상 이벤트를 프로그램하여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자료입니다.

(실습보조-1)
엔진 확장 기능 - Vertex 애니메이션

다누리-VR 엔진 구조에 대한 소개와 Python을 이용한 vertex 애니메이션 방법을 소개하는 자료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