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anuri-V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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활동
▣ 향후 개발 일정
● 360 영상저작도구 실행파일 제공 (2018년 5월말)
▣ 과제 결과물 활성화 방안
● VR 멀티미디어 엔진 및 저작도구 SW공개 (‘17.9)
- SW 공개 서버 사이트 운영
- SW 공개 자료 제공 (소스 파일, 실행파일, 가이드북, 튜토리얼동영상, 콘텐츠 예제 등)
● VR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를 이용하여 SW 교육용 3D 콘텐츠를 제작하여 초중학교 SW 교육에 적용 (‘17.9)
- 초등 SW 교육협회와 공동으로 자유학기제 제17차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
- 적용대상 50 ~ 170개 초등학교, 중학교 예상
- "2017년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"에 전국 초등학교 대상 서비스('17.10.10~)
● VR 멀티미디어 엔진 및 저작 도구 소스를 기반으로 대학교 강의 추진 (‘17.9)
- 고려대와 공동으로 대학 교육 커리큘럼 및 진행 교재 제작
- 고려대 외에 7개 대학교 2017년 2학기 적용
● 모션 시뮬레이터(미니VR) 상용화 성공
- 현재 미니 VR(배틀 플리닛) 상용화 결과: 롯데월드(미디어프론트) 등 5개 지역 9,300만원 매출 실적 달성
-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의 VR 테마파크 '몬스터 VR'안에 모션 시뮬레이터(미니 VR)설치 및 서비스
● 다누리-VR 기술 적용 교육분야 서비스 확대
- VR 체험형 키즈 카페 'DODO'서비스 런칭('17.12~)
. 4~6세 유아 및 유치원 대상의 VR 키즈 카페(서울 노원구 두성빌딩 6층(50편규모)에 전시 체험공간 구성
- 국립어린이 도서관 교육용 VR 체험동화('18.3.~)
. 체험형 동화 구연 시스템으로, 현재 37개 도서관 16개 콘텐츠 서비스 중인 시스템을 국산엔진으로 대체 제공
● 3D 복원 핵심 기술 및 다누리-VR 저작기술을 기업에 기술이전 하여 사업화 진행
- 3D 복원 기술은 2개 기업에 1억5천만원 기술 이전하여 사업화 진행 중
. 이전기술명: AS 엔지니어를 위한 3D 콘텐츠 편집 저작도구, 이미지로부터 3D 콘텐츠 자동생성 기술
- 다누리-VR 기술(인터랙션이 특화된 기술 포함)을 4천만원에 기술이전하여 사업화 진행
● 360 저작도구로 제작된 360 영상 콘텐츠 EBS 다큐멘터리로 방송 ('18.2.16.)
- EBS 문화유산 코리아 "10억년전지구에 무슨일이? 지질 여행과 동굴 탐험"편에 기술 적용
- 360돌 영상으로 촬영된 영상에 본 과제 저작도구의 360 기능을 사용하여 CG와 촬영 영상을 합성하여 방송
- 새우, 공룡, 동굴 박쥐, 동굴 노역 등의 장면에 360 편집기능 적용